노원구가족센터는 생애주기별 부-자녀 유대감 향상을 위해 유·아동기 자녀와 아버지들을 대상으로 아버지교육을 운영하였습니다.
유아기 아버지교육은 5-7세 자녀와 아버지를 대상으로 6/15-29(매주 토) 10-12시에 노원구공동육아나눔터에서 진행하였습니다. 교육 초반 1시간은 아버지들을 대상으로 아버지의 역할, 올바른 부-자녀 소통법, 함께하는 공동육아를 주제로 아버지교육을 운영하였고 그 시간에 자녀들은 별도의 공간에서 책놀이활동을 진행했으며, 이후 1시간은 부-자녀가 함께 신체놀이 활동을 통해 가까워지는 시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더불어 고학년 아동기 아버지교육은 초등학교 4-6학년(11-13세) 자녀와 아버지를 대상으로 5/12~6/16(매주 일) 13-15시에 진행하였습니다. 1회기인 5/12에는‘(고학년) 아동기 자녀 발달 이해’를 주제로 아버지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2-5회기인 5/19~6/16(매주 일)에는 부-자녀가 함께하는 보드게임 활동을, 6회기인 6/23(일)에는 가족과 함께하는 보드게임 및 활동 영상 상영회 시간으로 진행되어 부-자녀뿐 아니라 모든 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교육에 참여한 아버지들은 “아이들과 웃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고 유대관계가 더욱 가까워졌음을 느꼈습니다.”, “참여하는 동안 유대관계가 더욱 가까워졌고 자녀와 추억이 생겨서 좋았습니다.” 등의 긍정적 소감을 밝히며 아버지교육에 대한 만족감을 보였습니다.
노원구가족센터에서는 9월부터 (저학년)아동기아버지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부-자녀 유대감 향상을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